강은희 대구 교육감.
강은희 대구 교육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의 공약 이행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5일 ‘전국 교육감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대구시교육청이 종합평가 최고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평가단에 의한 1차 평가와 그에 대한 시·도교육청의 소명·보완 자료에 대한 최종 평가 등 객관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전국 시·도교육감의 공약 이행완료율은 평균 47.88%로 집계됐다.

시 교육청은 2019년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웹소통 분야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올해는 공약 이행과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했다.

총 35개 전략과제(81개 세세부과제) 중 지난해 기준으로 목표 추진율이 95.98%를 보이고 있다.

공약이행도도 공약과제 81개중 79개의 과제가 현재 목표를 달성했거나 정상적으로 추진 중이다.

재정 측면에서 공약이행을 위해 총 1조 2749억 원의 재정계획을 수립하고 이 중 5086억 원을 집행, 공약이 매우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학생의 미래역량에 주목해 대구미래역량교육 실현을 시민들에게 약속했다”며 “지금까지 그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민 사회와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