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오상고 학생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교의 등교 수업이 중단됐다. 자료사진. 경북일보DB
대구 오성고 학생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교의 등교 수업이 중단됐다. 자료사진. 경북일보DB

대구 오성고 학생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교의 등교 수업이 중단됐다.

또한 오성고 인근 4개 고등학교와 해당 학생과 밀접촉한 학생이 다니고 있는 학교는 등교를 중단하고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됐다.

대구시교육청은 2차 등교개학일인 27일 오성고에 확진자가 발생, 오성고와 인근 학교 등 6개 고교의 등교 수업을 중단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학생은 지난 26일 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서 고 3 등교 개학한 다음 날인 21일 나이스 자가진단시스템으로 해당 학생에 대한 등교중지가 내려졌다.

체온은 정상이었으나 기침 증상이 있었기 때문이다.

평소 비염으로 기침 증상이 있어 지난 24일까지 4일간 자율보호격리를 하다 25일 등교해 오전 8시 10분께 교실로 들어갔다.

하지만 담임교사가 기침 증상이 계속되자 같은 날 오전 8시 15분께 일시적 관찰실로 옮겼다가 학부모에게 연락해 바로 검사를 받도록 했다.

검사 결과 지난 26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이 내려졌다.

이에 따라 시 교육청과 방역당국은 27일 새벽 2시께 해당 학교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역학조사를 실시했다.

여기에 시설방역을 실시하고 접촉자에 대한 검체 검사도 학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 오전 9시부터 진행 중이다.

역학조사 과정에서 해당 학생은 온전히 학교에 머무른 날은 20일 하루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에도 급식시간 외 마스크를 착용한 채 생활했으며 같은 반 학생 외에는 밀접접촉자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하교 후 다른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과 접촉한 사실이 드러난 점이다.

결국 접촉한 학생들이 재학 중인 남산고·능인고·시지고·중앙고·경북예고 등 5개 학교는 학생 안전을 위해 원격수업으로 대체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하교 후 노래방·당구장·PC방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을 출입하는 것은 학교 내 감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경미한 의심증상이 있더라도 즉시 코로나19 선별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