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이동한빛유치원을 찾아 첫 등교하는 한 새내기 원생에게 손 소독제를 주며 축하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27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이동한빛유치원을 찾아 첫 등교하는 한 새내기 원생에게 손 소독제를 주며 축하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이 27일, 이동초등학교와 이동한빛유치원을 찾아 첫 등교하는 새내기 학생과 원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은 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미뤘던 등교개학을 했다.

이 시장은 학교 입구에서 부모님 손을 잡고 반가움과 설렘 속에 등교하는 초등학생 1~2학년생과 유치원생 한 명 한 명에게 따뜻한 축하의 말로 격려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낸 학부모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7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1~2학년 학생들이 첫 등교개학을 한 이동초등학교 한 교실을 찾아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어 1~2학년 교실을 찾은 이 시장은 방역 준비상황과 급식소 안전대책 등 학교의 준비상황 전반에 대해 꼼꼼히 살피며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수업 준비에 애쓴 교직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어린 학생들인 만큼 학교생활 중 발열 증세 등 건강상태를 꼼꼼히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선생님들 역시 학생들을 맞이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이면서도 얼굴에는 설렘이 가득했다.

이동초등학교 남상직 교장은 “모든 교직원이 코로나19 발생을 대비하는 모의 훈련을 하는 등 학생들이 안전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등교 대비 모든 학교시설에 대해 방역을 실시했으며, 남·북구 보건소에서 역학조사반 32개 팀을 구성해 고등학교의 다른 시도 기숙사 학생들에 대한 예방적 무료검사 추진과 수업 중 유증상 학생 발생 시 학급 전체에 대한 검체를 실시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 대응을 하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방역, 이동검진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7일 이강덕 포항시장이 이동초등학교 입구에서 한 새내기 학생에게 손 소독제를 전달하며 첫 등교를 축하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철저한 대비와 점검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와 대책 마련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며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한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생과 교직원 모두 건강에 유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