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미래통합당 김형동 국회의원 당선인(안동·예천)이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각오를 밝히고 있다. 오종명 기자
28일 미래통합당 김형동 국회의원 당선인(안동·예천)이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각오를 밝히고 있다. 오종명 기자

오는 30일 국회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하는 미래통합당 김형동 국회의원 당선인(안동·예천)은 28일 안동시청과 예천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각오를 밝혔다.

김 당선인은 “지지를 보내주신 시·군민과 저를 지지 않은 분들의 뜻까지 소중하게 받아들여 더 힘찬 안동과 예천, 나아가 나라 발전을 위해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한 달여 동안 시·군민과 소상공인들을 만나고, 사업장 등을 다니면서 애로사항과 지역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되는 지 경청했다”며 “지금 우리 지역경제는 코로나19로 무너지고 서민들의 삶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음을 실감했다”고 했다. 이에 “반드시 시·군민들의 어려운 삶을 해결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다는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김 당선인은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 조기 완공과 안동∼영천 복선화, 친환경 바이오·백신산업 중심도시화 사업, 임청각 복원, 안동댐-원도심 관광라인 구축 등 굵직한 현안사업들을 완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예천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비롯해 항공전자 부품·경항공기 산업 등 일반산업단지와 바이오 식품산업 관련 농공단지 조성 등을 약속했다.

끝으로 그는 “도청 신도시 시대 개막을 시작으로 단계별 도시 조성 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구도심의 인구공동화 해결, 상권 회복 등의 재생 방안을 마련해 도청신도시와 원도심의 상생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고 했다.

특히 “약속한 공약 이행을 위해 조속한 시일 내 경북도, 안동시, 예천군과 정책협의회를 구성해 공약추진, 예산확보, 시정 현안 해결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