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울릉도 섬 곳곳을 민간단체와 유관기관의 직원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의 대응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관광 섬 만들기에 동참했다.사진제공 울릉군.

울릉군은 지난 29일 ‘2020년 코로나Zero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울릉도 섬 곳곳을 민간단체와 유관기관의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의 대응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관광 섬 만들기에 동참했다.

참여한 봉사자들은 묵은 골목길 생활쓰레기와 해안변 및 항구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국토대청결운동에는 관내 각급 유관기관에서도 함께 동참하고 특히 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등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로 ‘클린울릉’ 만들기와 봄철 관광객 맞이로 분주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한마음이 되어 지정구역 대청소에 참여해 준 주민들과 관내 기관단체에 감사하다”면서 “이번 대청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울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