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령스런 선도산에서 신라 영웅들의 꿈을 보듬다’ 주제…경주 The-K호텔 및 경주시 일원서

* 참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경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20 경북문화포럼이 오는 7월 16~17일 이틀간 ‘신령스런 선도산에서 신라 영웅들의 꿈을 보듬다’ 주제, 문화관광관련 참가자, 기업, 대학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포럼은 천년왕도 신라의 고유한 정신이 담긴 역사자원을 발전시켜 문화도시로의 새로운 면모를 갖추고, 새로운 천년의 문화융성 기반을 마련, 문화관광 분야의 관광자원으로서의 경주 문화유산 활성화를 위한 경상북도와 경주시의 발 빠른 국제화 전략과 정책수립의 기틀 마련이 목적이다.

첫날 기조강연은 주보돈 경북대학교 명예교수가 ‘신라 왕경사에서 본 선도산’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이어 세션1에서는 ‘신라에서 선도산의 지리적 가치와 의미’를 주제로 차순철 서라벌문화재연구원 조사단장이 ‘선도산의 고분’을, 박방룡 신라문화유산연구원 원장이 ‘신라왕경 서쪽 나성, 서형산성’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그리고 ‘선도산과 문화유적’을 주제로 진행하는 세션2에서는 한정호 동국대학교 교수의 ‘선도산의 불교유적’, 조철제 경주문화원 원장의 ‘선도산의 유교문화’란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세션 3에서는 주보돈 경북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6명의 패널이 ‘신라 선도산의 역사적 의미와 보존활용방안’을 주제로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인 18일에는 고복우 경주문화원 사무국장의 안내로 태종무열왕릉, 김인문묘, 김양묘, 서악서원, 서악동 삼층석탑, 문성, 헌안, 진지, 진흥왕릉 등 경주시 일원에 신라 문화유적지를 답사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방법은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biz@kyongbuk.com) 또는 팩스(0505-365-6238)로 접수한다.

기타문의는 경북일보 대외협력실(054-773-9592)로 하면 된다.


△일    시 : 2020. 7. 16(목) ~ 7. 17(금) 2일간
              *포럼 : 7. 16(목) / 답사(현장체험) : 7. 17(금)
△장    소 : 경주 The-K호텔 및 경주시 일원
△대    상 : 300여명(문화관광관련 참가자, 기업, 대학 등) 
△주    최 : 경상북도, 경주시
△주    관 : 경북일보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kb@kyongbuk.com

인터넷경북일보 속보 담당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