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PRESSREELS에 따르면 2017년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전 3시쯤 10억 건을 넘어섰다.

멤버들의 퍼포먼스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은 ‘FAKE LOVE’ 7억 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7억 뷰,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 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 뷰, ‘Save ME’ ‘Not Today’ 4억 뷰, ‘상남자’ ‘봄날’ 3억 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 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뮤직비디오 1억 뷰의 기록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