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원보다 1시간이 소중하다’ 주제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1만 원보다 1시간이 소중하다’는 주제로 ‘2020년 인문학 아카데미: 별별인문학 초청특강’의 첫 강연을 개최했다.정보센터.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 큰배움실에서 ‘1만 원보다 1시간이 소중하다’라는 주제로 ‘2020년 인문학 아카데미: 별별인문학 초청특강’의 첫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인문학 아카데미는 ‘나는 행복한 불량품입니다’의 저자 임승수 작가를 초청해 ‘시간의 주인이 되어 진짜 행복을 찾는 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독서, 육아, 직장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참가자 질문이 쏟아졌다.

임승수 작가는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 ‘세상을 바꾼 예술 작품들’, ‘청춘에게 딴짓을 권한다’, ‘삶은 어떻게 책이 되는가’ 등 인문·사회 분야 전업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상황임에도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참가자들 모두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의미 있는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최종호 정보센터 문헌정보과장은 “오는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2020년 인문학 아카데미에 코로나19와 일상에 지친 지역주민들이 적극 참여해 삶에 활력을 되찾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