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구급대원과 시민 3명이 터널 안에서 의식을 잃은 운전자를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김천소방서 119 구조구급센터 이윤진 소방교는 지난달 19일 오후 5시쯤 김천순환로 감천터널에서 비틀거리며 주행하던 차량을 세우고 운전자 A씨를 구조했다.

30대 여성인 A씨는 승용차를 운전해 김천시 감천면 금송리 감천터널을 지나던 도중 경련으로 의식을 잃었고, 차량이 터널 안 벽을 부딪치며 1차로와 2차로를 오가는 위험한 상황을 빚었다.

이 소방교는 A씨가 창문에 머리를 기댄 채 의식 없는 것을 확인하고 본인 차를 멈춘 후 서행하던 A씨 승용차를 온몸으로 막아 10여m 만에 세웠고 지나던 시민 3명도 힘을 합쳤다.

이 소방교와 시민들은 승용차 창문을 두드려 운전자 A씨를 깨우고 문을 열게 한 뒤 안전한 곳으로 이동 조치했다. 또 구급차와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환자 상태를 살피고,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교통정리를 하는 등 끝까지 현장을 지켰다.

이들 도움으로 의식을 되찾은 A씨는 특별한 외상이 없어 병원이송을 정중히 거절하고 가족과 함께 귀가했다.

이윤진 소방교는 “위험한 상황을 목격하니 저절로 몸이 움직여졌다”며 “시민들이 자기 일처럼 도와주셔서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시민들 도움이 없었다면 아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었다”며 “위험한 상황에서 인명구조에 도움을 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