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이 코로나 19로 중단해 온 ‘의성향토인재양성원’ 대면 수업을 교육부의 단계적 개학을 준용해 지난달 30일부터 차례로 재개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코로나19로 중단해 온 ‘의성향토인재양성원’ 대면 수업을 교육부의 단계적 개학을 준용해 최근 차례로 재개했다고 2일 밝혔다.

총무과 평생교육 계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 수업을 전면 중단했으며,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해 왔다.

이번 대면 수업 재개는 생활 속 거리 두기 전환에 따른 순차적 등교개학 일정을 준용해 고등학교 2, 3학년부터 적용했으며, 오는 6일부터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도 대면 수업으로 전환한다.

양성원은 운영 재개에 앞서 강의실을 전면 소독하고, 책상 간 2m 이상 거리를 두고 배치하며 학생 간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의성군이 코로나 19로 중단해 온 ‘의성향토인재양성원’ 대면 수업을 교육부의 단계적 개학을 준용해 지난달 30일부터 차례로 재개했다.의성군
학생들은 등원 시 마스크 착용은 물론 입구에서 손 소독과 발열 체크 후 이상이 없어야 입실할 수 있으며, 이 밖의 개인 방역지침도 철저히 준수하도록 교육했다.

박재윤 평생교육 계장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리하겠다”며 “학부모와 학생들도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학생들이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