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금장초등학교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등교수업 대비 학교생활 동영상을 제작했다. 사진은 동영상 모습

경주 금장초등학교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알기 쉬운 금장 등교수업 가이드 영상’을 제작했다 눈길을 끌고 있다.

금장초등학교는 최근 등교수업이 시작됨에 따라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학부모,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알기 쉬운 금장 등교수업 가이드 영상’을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금장초 6학년 교사들이 참여해 제작한 이 영상에는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학생들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슬기롭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영상은 등교에서부터 발열체크, 교실생활, 복도통행, 화장실 이용, 급식시간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짚어가며 촬영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제작한 해당 동영상을 반별 커뮤니티에 탑재해 전교생과 학부모에게 등교 전 미리 홍보하고, 각 학년별 시간에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황문목 금장초 교장은 “금장초등학교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와 학부모님들의 불안한 마음을 최소화하고자 만반의 준비와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며 “코로나19 극복과 안정적인 수업 준비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