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쳔년보고 앞 정원 바람개비 고분에 위치한 ‘마음 우체통’을 6월부터 1년에 두 번 엽서를 배달해 주는 ‘느린 우체통’으로 본격 운영한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소중한 추억을 전하는 ‘마음 우체통’을 1년에 두 번 엽서를 배달해 주는 ‘느린 우체통’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느린 우체통’은 무엇이든 빠른 디지털 시대에 느림의 미학과 박물관에서의 추억을 전해주는 감성 우편 서비스이다.

지난 5월 설치된 국립경주박물관 ‘마음 우체통’은 신라천년보고 앞 정원 바람개비 고분과 함께 박물관의 새로운 명소로 많은 관람객이 찾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도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경주우체국과 협약을 맺고 느린 우체통으로 연중 운영키로 했다.

이용방법은 신라천년보고를 방문해, 소중한 사람이나 미래의 나에게 엽서를 쓰고 ‘마음 우체통’에 넣으면 1년에 두 번 기재된 주소로 배달된다.

또한 이현세 작가의 박물관 일러스트가 담긴 엽서는 신라천년보고 로비 안내데스크에 비치돼 있으며, 박물관 방문 기념 스탬프와 엽서를 꾸밀 수 있는 작은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국립경주박물관 관계자는 “‘마음 우체통’을 통해 소중한 사람이나 미래의 나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박물관에서의 의미 있는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