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장애인체육회가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공공시설 및 각종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없게 된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 및 면역력 증진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 유튜브 채널·인스타그램·밴드 등 SNS를 통한 보급에 나섰다.
경북도장애인체육회(회장 이철우)가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공공시설 및 각종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없게 된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 및 면역력 증진을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 유튜브 채널·인스타그램·밴드 등 SNS를 통한 보급에 나섰다.

이번 홈트레이닝 영상과 매뉴얼은 도내 장애인들의 운동 부족과 면역력 저하를 보완하면서 일상생활에서 틈틈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지난 5월부터 직접 제작했다.

밴드 스트레칭 및 부위별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홈트레이닝 영상과 매뉴얼은 경북도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와 유튜브‘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검색 및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 가족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내 장애인시설 및 기관·단체에도 자체 제작한 홈트레이닝 영상과 매뉴얼을 제공한다.

김정일 사무처장은 “홈트레이닝 영상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야외활동을 할 수 없게 됨에 따라 갑갑한 생활을 보내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건강증진과 동시에 삶의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