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월 경북교육연구원에서 열린 대입설명회 모습
경북교육청은 9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학부모 대상 북부권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진학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는 오는 11일 동부권(경주, The-K 호텔경주), 16일 남부권(경산, 로터스 101), 17일 서부권(구미,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도 진행된다.

코로나19로 한동안 연기됐던 이번 북부권 학부모 대상 대입 설명회는 2021학년도 대입 성공 전략을 제시하는 맞춤형 대입서비스를 위해 마련했으며, 학부모 참석이 용이하도록 오후 7시부터 4곳의 강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연수 인원에 제한을 두고, 설명회 장소에 대한 사전 방역과 입구에서 보건교사가 참가자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확인 등 꼼꼼히 점검하고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대입 설명회는 수도권 대학Ⅰ, 수도권 대학Ⅱ, 지방 거점 국립대학, 전국 교육대학에 대한 수시 분석과 지원전략 등 4개의 강좌로 구성해 학부모가 개별 신청하면 1개의 강좌를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진학지원단 소속 교사와 경북 진학지원센터의 연구원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강의는 1시간30분 진행하고, 강의가 끝난 후 대입 상담과 관련한 학부모의 질문과 답변 순으로 진행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고3 수험생 학부모에게 늦었지만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대학에 맞춤형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대입 상담의 기회가 생겨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입 상담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