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협력사 ㈜화인텍·우수 직원 김재관 ㈜청인 주임 선정

2분기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화인텍 임직원들이 조직역량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는 지난 9일 품질 개선과 기술 개발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2분기 우수 협력사와 우수 협력사 직원을 선정했다.

2분기 우수 협력사에는 ㈜화인텍이, 우수 협력사 직원에는 ㈜청인의 김재관 주임이 뽑혔다.

㈜화인텍은 스테인리스 제품의 품질을 검사하고 결함을 교정하는 정정 공정을 담당하는 회사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아 안전하고 효율적인 조업 환경을 조성해 왔다.

또한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직무 노하우를 모아 ‘화인텍 직무 교안’을 발간하고, 자격취득격려금을 지급하는 등 임직원의 역량 개발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기술 개발로 이어져 조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불량 발생률은 저감시켜 원가 절감과 품질 향상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2분기 우수 직원으로 선정된 ㈜청인 김재관 주임
김재관 주임은 포항제철소내 제철 공정에서 발생한 폐산을 회수해 다시 생산공정에 공급하는 산회수 설비 운전을 담당하고 있다.

김 주임은 스테인리스 공정에 사용되는 산회수 설비의 결함을 개선해 설비 가동률을 높여 연간 수억원의 기술 개발 효과를 이끌어 냈다.

30년 경력의 베테랑인 김재관 주임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연간 1000여t의 담수를 절약하는 폐수처리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등 생산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재관 주임은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해 준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긍심을 가지고 계속 노력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는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 분기 우수 협력사와 우수 협력사 직원을 선발해 표창하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