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 철강 전방산업 부진 등으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지역 기업들이 예기치 못한 각종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위기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포항시는 10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상공회의소 김재동 회장,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주) 이문국 대표이사 및 임직원, 기업인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포항상공회의소와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주) 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에 포항시·포항상공회의소와 협약을 체결한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주)는 기업·경제분야 정보, 각종 사건·사고 처리경험, 국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현지법률, 인허가 체계, 사회문화적 환경에 대한 정보, 관련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해외진출 및 위기관리를 돕는 전문 컨설팅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 글로벌기업위기관리연구소(주)는 향후 유기적으로 협력해 대내·외 기업위기관리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경영여건이 열악한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위기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현지 사업 운영에 따른 각종 피해 및 시행착오 사례를 바탕으로 한 위기관리 전략·노하우 공유, 기업 평판조회·실사, 국내·외 시장 분석을 통한 위기 현황 모니터링 및 사전 대응 방안 마련, 분야별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외부전문가 교육·컨설팅 등의 위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포항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내수 촉진을 위한 방안으로 중소기업 지원 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