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예타) 평가를 위해 장욱현 영주시장과 실사단이 11일 국가산업단지 조성예정지를 방문해 회의를 진행했다.
영주시는 11일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사업타당성(예타) 평가를 위해 지방공기업평가원 4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실사단이 국가산업단지 조성예정지를 방문해 현장실사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실사는 국가산업단지 예정지(적서동, 문수면 권선리)에서 개발환경 등 주변 입지여건을 살피고, 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베어링 전후방산업을 비롯해 소재·부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핵심 기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실사가 이뤄졌다.

이날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회의장, 사업시행예정자인 경상북도개발공사 안종록 사장 등이 참석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지방공기업평가원 실사단에 적극 설명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베어링 및 경량소재 전후방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최적지인 영주시에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신규 투자사업 타당성 심의의 조기 통과에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은 경상북도개발공사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지난 4월 신규 투자사업 타당성 검토 용역을 착수했으며, 사업타당성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용역이 완료하고 경상북도 의회 의결을 거쳐 국토교통부의 국가산업단지 최종 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