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우충무 의원
영주시의회 우충무 의원은 지난 10일 개최된 제24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영주시의 청년정책에 대해 시정질문을 했다.

우 의원은 이날 △영주시에서 시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청년 정책의 주요사업과 특색 있는 청년정책은 무엇이 있는지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창구는 무엇이 있으며, 정책자문위원회를 비롯한 각종 위원회에 청년 위원들의 비율은 얼마나 되는지 △민선6·7기 시장 재임기간 동안 청년들을 위한 공약사항과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들을 했는지 △청년들의 인식개선과 교류 및 청년들의 참여와 자유로운 활동 보장을 위하여 설치·운영 중인 청년시설과 청년공간 조성 필요성 △지역의 청년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활동지원에 대한 고민과 지원책 △영주시 소재 기업 중 종사자 수 100인 이상 사업장의 청년 인구와 이중 외부에서 전입한 청년들의 정주 여건에 관한 의견수렴을 하고 있는지 △지역청년들의 역외유출방지를 위한 노력들은 무엇이 있는지 에 대해 질문했다.

우충무 의원은 “도시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청년들의 중요성은 크다고 할 수 있다. 집행부에서는 오늘 언급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의견을 밝혔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