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둔산세공장은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 생산 공정"

13일 포항시 포스코 스테인리스 소둔산세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중이다. 사진은 화재 현장 모습. 경북소방본부 제공.

13일 낮 포항시 남구 동촌동 포스코 포항제철소 제2 열연공장 스테인리스 소둔산세라인에서 불이 났다.

포항남부소방서에 따르면 오후 12시 30분께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해 출동한 소방대가 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공장에서 검은 연기가 치솟자 포항 시민들의 화재 신고가 이어졌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차, 구조·구급차 등 20여 대를 동원해 진화하고 있다. 소방은 장비와 인력을 추가로 투입하고 있으며 해군에도 지원을 요청했다.

13일 포항시 포스코 스테인리스 소둔산세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중이다. 사진은 화재 현장 모습. 독자제공
13일 포항시 포스코 스테인리스 소둔산세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중이다. 사진은 화재 현장 모습. 독자제공

포스코 측은 “일부 생산설비 라인에 화재가 발생해 화재 원인과 피해를 파악하고 있다”며 “현장 근로자들은 긴급 대피해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불이 번지는 속도가 느려 불산, 황산 탱크 등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둔산세공장은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 생산 공정이다.

소방관계자는 “출동차량이 계속 추가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종욱, 류희진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