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송언석 의원.
미래통합당 송언석(김천), 김희국(군위·의성·청송·영덕), 이만희(영천·청도), 임이자(상주·문경), 박형수(영주·영양·봉화·울진), 김형동(안동·예천) 의원이 공동주최하는 ‘경상북도 철도망 확충을 통한 신경제권 구축 정책토론회’가 1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경북도의 오랜 숙원사업인 ‘김천~문경 구간 철도사업’과 ‘안동~영천 구간 복선전철화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천~문경 구간 철도사업’은 경부선과 함께 대한민국 철도교통의 중심축이 될 수서~김천~거제를 잇는 (가칭)중부선을 완성하는 사업이며, ‘안동~영천 구간 복선전철화 사업’은 청량리~경주를 잇는 중앙선 철도의 효율성을 높이는 사업이다.

토론회에서는 대한교통학회 김시곤 회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교통연구원 최진석 전문위원이 주제발표를 한다. 또, 국토교통부 김선태 철도국장, 경북도 배용수 건설도시국장, 서울대학교 장수은 교수, 대구대학교 이영우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강승필 교수, 대구경북연구원 한근수 연구위원이 토론자로 나선다.

이와 함께 이철우 경북지사, 국토교통부 손명수 제2차관,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을 비롯해, 관련 지방자치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해 경북지역 철도 현안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송언석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각계 전문가들을 모시고 ‘김천~문경 구간 철도사업’과 ‘안동~영천 구간 복선전철화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경북도 지역경제와 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