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남북연락사무소 폭파…이게 평화냐?"
"문 정권, 가짜 안보·가짜 평화 밑바닥 드러내"

유승민 전 국회의원
유승민 미래통합당 전 의원은 17일 “북한이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했다. 이게 평화냐”라며 문재인 정부와 여당의 대북정책을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이게 지난 3년 동안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한없이 ‘비굴하고 굴종적인’ 저자세의 대북 유화책을 쓴 결말”이라며 “대한민국 대통령이 북으로부터 ‘푼수 없는 추태’라는 모욕을 들어가며 비핵화를 포기하고 북한을 사실상 핵보유국으로 만들어줬던 바로 그 대북정책의 결말이 어제의 폭파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의 ‘최고존엄’에게 끝없이 아부하고 눈치를 살피는 비굴함과 굴종으로는 결코 진정한 평화를 얻을 수 없다는 진실, 진짜 평화는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만 이룰 수 있다는 진실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문 대통령과 민주당 사람들은 지금도 판문점선언 국회비준이니 종전선언 결의안이니 전단금지법 같은 환각에 빠져 ‘대포로 폭파 안한 게 어디냐’라고 하지 않는가”라며 “이제는 우리 국민이 정신을 차리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북한 땅에 우리 국민의 돈으로 연락사무소를 짓고 개성공단을 짓고 금강산 호텔을 짓는다는 게 얼마나 어리석고 황당한 짓인지를 깨달아야 한다”며 “국민의 생명, 국가의 명운이 걸린 문제 아닌가. 문 정권의 가짜 안보, 가짜 평화가 그 밑바닥을 드러낸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 진실의 시간에 스스로의 힘으로 가짜 세력들을 척결하고 나라를 지킬 각오를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마지막으로 “강력한 대북제재와 도발에 대한 확실한 응징만이 평화를 지킬 수 있다”며 “우리가 이 원칙을 지킬 때 진정한 평화를 향한 대화와 협상의 문이 열릴 것”이라고 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