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브 파크뷰.
신세계건설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 두류역 초역세권인 달서구 두류동 474-5번지 일대에 공급예정인 ‘빌리브 파크뷰’를 7월 중에 일반에 공개한다.

지하 4층~지상 25층, 5개 동 규모인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로만 설계했으며, 공동주택 92가구와 오피스텔 74실 등 166가구로 구성했다.

단지 바로 앞 두류공원로와 서대구로, 앞산순환도로와도 가깝고, 성서 IC 남대구 IC 등도 지척에 위치해 광역교통망까지 뛰어나다.

신흥초, 경운중, 달성고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보장된다. 홈플러스 내당점, 서남신시장, 대구기독병원, 행정복지센터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들이 없는 게 없을 정도다.

165만여㎡ 규모의 대구 최대 공원인 두류공원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사실상 앞마당 역할로 손색이 없고 앞산도 가깝다. 여기에다 문화, 레져공간인 이월드,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도 가까워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대구시청 신청사가 달서구 두류동으로 이전하는 것은 빠트릴 수 없는 호재로 작용한다. 2025년까지 건립예정인 대구시청 신청사는 행정기능 외에도 문화, 교육, 복지, 편의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건축물로 신축 예정이며, 다수의 산하기관들이 들어설 예정으로 주변 지역의 주거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신세계건설만의 특화설계로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가장 큰 장점인 전 세대 두류공원 조망권을 확보한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3면 개방형 와이드 창호를 적용해 두류공원의 자연친화적인 전망을 영구적으로 독점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개방감 극대화를 위해 기존 일반 아파트보다 약 30㎝ 더 높은 2.5m의 천장고 등을 적용했다.

‘빌리브 파크뷰’ 견본주택은 대구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준비 중이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