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 초청…포항시청 대잠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는 가운데 전 국민적인 불안감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다.

이에 경북일보는 창간 30주년 맞아 이낙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을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대응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코로나19 이후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2020 경북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경북포럼은 오는 26일 오후 2시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개최되며,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주관, 경북포럼위원회 및 23개 지역위원회가 후원한다.

경북일보 자문 그룹인 경북포럼위원회는 코로나19 이후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의 나아갈 길과 지역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이번 포럼을 통해 경북·대구 지역민과 함께 고민하고, 정책화 가능성을 모색한다.

이날 포럼은 이낙연 위원장의 주제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김택환 경기대 특임교수를 좌장으로 장순흥 한동대 총장,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 전창록 경북도경제진흥원장 등 각계각층 전문가 패널이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대한민국과 경북·대구의 사회·경제·교육 분야 변화와 위기 대응 등 폭넓은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경북포럼은 경북일보를 중심으로 지역 언론문화를 창달하고 지역민 간 유대 강화, 지방자치시대에 맞는 지역 정보 교류 등을 위해 경북지역 각계 인사들로 구성됐으며, 현재 회원은 700여 명에 이르고 있다. 전문가 초청 강연과 세미나 등을 통해 지역민의 미래 문제와 정보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지역 문제를 조사·분석해 대안을 발굴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