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 등 초등돌봄 운영 강화

대구시교육청 엠블렘
대구시교육청이 초등돌봄 운영을 강화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미뤄진 등교 수업이 지난 8일부터 학년별로 시작됐다.

시 교육청은 최근 지역 코로나19 상황이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면서 돌봄교실 이용을 미뤘던 학생들의 돌봄 참여가 점차 늘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위해 매일 등교하는 학교의 경우 오전 등교수업을 마치고 바로 돌봄교실에서 돌봄서비스와 특기적성 프로그램 활동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격일 등교하는 학교는 가정에서 원격수업이 어려운 학생이 부담 없이 오전에 학교에서 원격수업을 받고 방과후에 돌봄교실에 참여하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이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중 코로나19 예방과 대응 매뉴얼, 개인 위생수칙 준수, 소독ㆍ방역 철저,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최초로 대구초등돌봄교실 학생관리시스템과 대구초등돌봄 앱을 개발했다.

이번달부터 활용해 학생 입퇴실, 개인별 스케줄 등 학생관리를 쉽게 해 돌봄전담사들의 학생관리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학부모들도 자녀의 돌봄교실 입퇴실 알림을 앱으로 실시간 받을 수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일선 학교 교직원의 헌신으로 안전한 돌봄교실을 운영해 왔다”며 “촘촘한 돌봄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학교와 협력해 돌봄 지원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