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 영상회의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소규모 집단감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시는 시민들이 수도권 방문을 자제하도록 부탁했다.

대구시는 수도권으로부터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동대구역 등 관문에 방역을 강화하고, 수도권 방문 후 증상을 보이는 시민이 진단 검사를 무료로 받도록 했다.

시 방역당국은 확진자 발생 시 역학조사와 방역 조치를 신속하게 해 지역사회 감염을 막을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3일 코로나19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 영상회의에서 “수도권 집단감염으로 전국 확산 우려가 있다”며 “수도권 방문을 자제하고 방문판매업체 등 고위험군과 연계된 초청 행사를 자제·연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권 시장은 “이번 주 어린이집 개원을 시작으로 다음 달엔 감염병 취약계층인 장애인, 어르신 관련 시설 개방을 준비하고 있다”며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고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또 “올여름 폭염일 수가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보됐는데 마스크 쓰기 등 기본생활수칙 준수가 느슨해지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폭염 극복과 코로나19 방역을 병행해야 하는 상황이다”고 덧붙였다.

폭염 대응과 관련해 대구시는 물놀이장, 경로당 등 집단체류형 무더위쉼터를 당분간 휴관하고,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양산 쓰기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