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서포중·경북간호고, 다양한 인성교육·행사 ‘돋보여’
서포중·경북간호고, 다양한 인성교육·행사 ‘돋보여’
  • 김용국 기자
  • 승인 2020년 06월 27일 19시 07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6월 27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엽서 보내기·감사희콘서트·친절하게 인사하기 등
서포중학교와 경북간호고등학교.

서포중학교와 경북간호고등학교.

서포중학교와 경북간호고등학교(교장 이세형)는 최근 지역 우체국과 함께 제1회 사랑의 엽서 보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사랑하는 조부모와 부모께 정성이 가득 담긴 손글씨 엽서를 보냄으로써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서포중·경북간호고 전교생은 조부모와 부모께 손글씨 엽서를 정성껏 작성해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또 학교 설립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감사들에게도 감사의 편지를 보내는 한편, 장학금을 보내주는 각 단체와 기관에도 감사의 편지를 보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자손으로부터 손글씨 엽서를 받은 부모와 조부모는 물론, 학생들로부터 감사의 편지를 전달받은 지역의 단체와 기관들도 기쁘고 감사한 마음을 학교로 전달해 왔다. 

특히 그동안 장학금으로 학생들을 격려해 주던 학교발전위원장 백승균 이사는 편지를 보낸 학생에게 직접 전화로 칭찬하며, 학생들에게 책을 선물하기도 했다. 또 이태동 이사도 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학생들에게도 직접 전화를 걸어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서포중·경북간호고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간·세대간·지역간 소통이 이뤄지며 건강한 가족 공동체, 지역 공동체를 회복하고 형성할 수 있는 작은 발걸음이 떼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경북간호고등학교 제공.

경북간호고등학교 제공.

올해 서포중학교와 경북간호고등학교(인성계 담당 정은정 교사)는 다양한 인성 행사 및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 

학교·학급·학생별로 꼭 필요한 중점 인성 가치와 덕목, 인성 역량을 선정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점심시간 학생들과 함께 ‘감사와 사랑과 희망의 작은 콘서트(감사희 콘서트)’를 연중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점심시간 운동장으로 나와 다른 학생들과 어울리며 함께 따뜻한 이야기와 마음을 나누고 재능을 보여줌으로써 서로 감사와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시간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또 교장·교감 및 선생님들과 학부모·지역민을 초청해 그들을 통해 삶의 이야기를 듣고 인성을 함양하고 기성세대와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하며, 인품과 지혜가 뛰어난 명사·선배들을 초청 강연회를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삶의 정보를 습득하여 현재의 어려움에 안주하지 않고 용기를 내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서포중·경북간호고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에서는 ‘친절하게 인사하여 감동을 주는 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인성교육의 시작이고 끝이며 예절의 기본인 인사에 대해 철저하게 교육하여 모두 밝은 얼굴로 인사할 수 있도록 강조하고 있으며 대다수 학생이 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경북간호고등학교 제공.

경북간호고등학교 제공.

서포중·경북간호고등학교 이세형 교장은 "올해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따뜻한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 각자가 희망을 가지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가질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며 "또 ‘감사희 나눔콘서트’를 통해 사회 각 처소에서 사랑과 희망을 나누며 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이 있음을 깨닫고 자존감을 가지고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