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신청 접수

구미시청.
구미시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학교폭력예방 및 극복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인 공모전은 청소년 스스로 학교폭력예방 및 극복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주체의식과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사회활동 참여 및 예술성, 문학성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창작 랩· 수기· 아이디어 3개 부문으로 응모 가능하며, 창작 랩 부문은 최근 청소년들이 많이 접하고 관심을 가지는 분야로 학교폭력예방·극복에 관한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긴 랩을 창작하고 전달할 수 있다.

수기 부문은 자신이나 주변인의 예방노력·극복사례를 서술해 그 경험에 담긴 감정을 정리하고, 의미를 되새기며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비슷한 경험을 하는 또래 청소년들에게 공감과 희망을 전할 수 있다.

또 아이디어 부문은 예방·극복에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들만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제안, 이는 이후 학교폭력예방 사업 구성에 반영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7월 1일 ~ 8월 31일이며, 구미시내 청소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에는 구미시장상 및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상, 시상금이 수여되며 이후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