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지역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30일 열린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체험캠프’에서 미래직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있다.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진로결정 단계에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과 체험과 미래 직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체험캠프’를 30일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대구한의대)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경산고를 비롯한 지역 8개 고등학교 1·2학년과 진로담당 교사가 참가한 가운데 집중적 진로탐색 기회와 꿈과 목표를 구체화하기 위해 심화형 전공 체험학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학생들이 전공 분야에 대한 심도있는 체험이 되도록 진행했다.

경산지역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이 30일 열린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체험캠프’에서 항공분야 직업체험을 하고 있다.경산교육지원청.

항공서비스학과전공의 공항에서 접하는 항공분야 직업체험, 화장품공학부의 화장품 제형 기법을 이용한 나만의 화장품 만들기 등 10개 학과에서 6시간 동안 집중적 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 정보를 습득해 미래직업 변화에 적응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학생들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체 행사 없이 각 강의실별 20명 내외로 진행했으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씻기 등 ‘캠프 참가 학생 코로나19 대응 행동수칙’에 따라 학생 안전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다.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이번 진로체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특성과 적성을 이해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해 진로와 직업을 설계하고 진로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비교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