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이야기를 찾습니다.”

경북도와 경북콘텐츠진흥원이 경북지역의 특색을 살린 스토리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0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 5회를 맞는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은 경북의 이야기산업 발전과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경북의 인물, 장소, 사건, 문화자원 등을 모티브로 극영화, (웹)드라마, (웹)소설,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연재 및 콘텐츠로 개발할 수 있는 순수 창작 스토리를 발굴한다.

학력, 연령, 성별,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9일부터 22일까지 경북콘텐츠공모전 홈페이지(www.gculture.or.kr)를 통해 접수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대상 500만 원(1편), 최우수상 300만 원(1편), 우수상 각 100만 원(2편)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경북도지사상과 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드라마, 웹소설, 영화, 웹툰 등 다양한 장르로 제작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사 및 플랫폼사에 제공하며, 작품의 완성화 및 콘텐츠화를 위해 전문 작가진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경쟁력 있는 지역 스토리를 발굴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재생산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창작자 피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각계 일선의 전문가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자 한다”고 밝히며 “스토리 창작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