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김천시, 제58회 회장기 전국남녀중고 학생탁구대회 개최
김천시, 제58회 회장기 전국남녀중고 학생탁구대회 개최
  • 김부신
  • 승인 2020년 07월 01일 17시 4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01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일 여자부·11~13일 남자부 분산…무관중 경기로
제58회 회장기 전국남녀중고 학생탁구대회가 오는 4일부터 김천시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 대회 장면. 김천시 제공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에서 ‘제58회 회장기 전국남녀중고 학생탁구대회’가 오는 4일부터 열린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4일부터 6일까지 여자부, 11일부터 13일까지는 남자부로 대회를 분산해 개최한다.

김천시는 코로나19가 잦아들지 않고 있는 만큼 안전한 대회를 위해 경기장에는 열화상카메라와 체온감지기, 소독제 등을 빈틈없이 설치하며, 매일 경기 전후 철저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 진행 시에는 선수, 지도자 등 최소 인원만 경기장을 출입하고, 학부형이나 다른 관계자들은 오지 않고 무관중으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전국 규모 탁구대회로 체육계 전체의 비상한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김충섭 김천시장은 “대회가 연기되거나 취소가 되면 대학진학이나 실업팀에 진출을 준비하는 고등부 선수들의 피해가 많아 어린 선수들에게 피해가 가면 안 된다는 판단에 이번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며 “한국중고탁구연맹과 잘 협력해 대회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의 오는 6일과 13일 경기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케이블TV IB스포츠를 통해 중계되며, 전체 경기는 핑퐁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김부신의 다른기사 보기
김부신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