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이 1일 2020년 상반기 ‘착한나눔 봉사왕’에 선정된 고은숙씨를 표창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산시.

경산시는 1일 2020년 상반기 ‘착한나눔 봉사왕’에 하양읍에 거주하는 고은숙(52)씨를 선정해 표창했다.

착한나눔봉사왕으로 선정된 고은숙 씨는 현재 ‘하양풍선아트봉사단’에서 활동 중이다. 풍선아트 재능나눔 활동, 하양자원봉사카페 운영지원, 복지관 급식봉사, 경로당 어르신 이미용봉사, 환경정화활동, 지역 문화체육행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봉사활동을 해 왔다.

올해 발생한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지역 의료진들이 치료활동을 원만히 수행 할 수 있도록 3월부터 5월까지 건강주스 배달, 흰 양말 포장·배분 등 코로나19 극복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2008년부터 12년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선행을 펼치고 있다.

경산시는 2016년 4월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가 없이 묵묵히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범 자원봉사자를 발굴해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반기별로 착한나눔 봉사왕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착한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고은숙 씨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착한나눔봉사왕 표창이 시민들의 자원봉사참여 동기가 되고 건강한 경산, 행복한 경산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