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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을 위한 집중 필라테스] 5. 허리디스크에 좋은 브릿지&펠빅리프트
[직장인을 위한 집중 필라테스] 5. 허리디스크에 좋은 브릿지&펠빅리프트
  • 김용국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02일 20시 4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02일 목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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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의 고질병 중에 하나가 바로 허리 디스크다.

이번 시간에는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고 치료를 도와주는 필라테스 운동을 준비 했다.

리포머 기구를 이용한 ‘브릿지&펠빅 리프트’ 동작은 허리를 지탱해주는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준다.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브릿지&펠빅리프트 (bridge & pelvic lift)

1. 리포머 캐리지에 누워 중립척추, 중립골반 상태에서 두발은 골반너비로 풋바 위에 올려준다

2. 마시는 숨에 등 뒤 넓어졌다가, 내쉬는 숨에 꼬리뼈부터 분절하여 척추 아래에서부터 하나하나 띄워 올려준다.

이때 골반앞쪽 팬티라인은 활짝열리고,

상체는 날개뼈 중간까지 올라가 무릎부터 가슴까지 사선 정렬 만든다.

3.5초 버틴 후 다시 척추 위에서부터 한마디씩 풀어 캐리지에 내려준다. 분절에 집중하여 마지막 꼬리뼈까지 내려놓는다.

4. 브릿지자세로 올라온 후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숨에 두발로 캐리지를 밀어내 다리를 활짝 펴준다. 이때 골반 떨어지지 않게 잡아주기

5. 마시는 숨에 준비, 다시 내쉬는 숨에 무릎 접어 브릿지 자세로 돌아가는데 이때 골반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 끌어올리면서 들어온다. 골반저근, 복부를 깊숙하게 써준다.

6. 다시 내쉬는 숨에 척추 위에서부터 하나씩 캐리지로 내려놓고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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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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