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세대주 신청 가능

LH 신축 다세대 임대주택.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대구 동구, 경북 경산시 신축 다세대 임대주택(아름드리)에 대해 선 계약 후 검증, 동·호 지정으로 입주자를 모집한다.

동·호 개방은 13~19일, 신청접수와 계약은 21~22일까지이고, 공고문은 LH 홈페이지의 청약센터에서 3일 오후 4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임대 공급하는 신축 다세대의 모집호수는 동구 17호, 경산시 23호 등 모두 40호이며, 현장접수만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신청접수일 현재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단독세대주 가능)으로서 소득 및 자산·자동차 요건은 적용하지 않는 등 입주자격을 대폭 완화했다. 임대보증금은 3927만9000원~6880난6000원 수준이고, 월 임대료는 없다. 계약금은 100만 원이다.

계약 절차는 선착순 동호지정으로 먼저 계약한 후 무주택여부에 대한 자격검증(약 1개월 소요)을 통해 최종 입주자 안내가 된다. 동·호 지정은 해당 신청일 10시까지 계약 장소에 도착한 사람이 2명 이상일 경우 추첨을 통해 계약체결 순서를 결정한다.

동별 신청자가 모집호수를 초과해 계약하지 못한 경우 예비자로 신청할 수 있으며, 무주택 여부 등 자격 검증 절차를 거친 후 예비자로 선정되면 향후 공가 주택 발생 시 개별계약 안내된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