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영천 영동고 박동한 교사 저서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
영천 영동고 박동한 교사 저서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
  • 권오석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03일 09시 55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03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출판문화협회…여행에세이 ‘선생님, 또 어디 가요?’
영동고 박동한 교사가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로 선정된 책을 들어보이고 있다. 영동고등학교 제공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 도서’로 영동고등학교 박동한 지리교사 여행에세이 ‘선생님, 또 어디 가요?’가 선정했다.

출판협회에 따르면 매년 2회(상·하반기)에 걸쳐 청소년 교양 도서 총 40종 선정하는데 올해 청소년 교양 도서 문학 부문에 박 교사의 에세이를 선정했다는 것.

또 선정도서는 앞으로 ‘2020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 도서’ 인증마크를 붙여 판매할 뿐 아니라 청소년 관련 단체, 소년원, 사회복지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박 교사는 2019년 12월 ‘선생님, 또 어디 가요?’ 여행에세이를 출간해 초판 2000부가 1주일 만에 완판되는 등 출간 즉시 온·오프라인 서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후 온라인 최대 서점 YES24에서 28일간 연속 여행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책을 출간한 지 6개월이 지난 현재도 꾸준히 책이 판매될 만큼 학생과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박동한 교사는 “먼저 올해의 청소년 교양 도서로 선정돼 영광이기도 하지만 부담이 되는 면도 있다”면서 “지금의 이 영광은 학교와 학생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학교와 학생을 최우선으로 두고 개인의 역량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현재 어린이용 학습 도서, 청소년 교양 도서 등 다양한 분야에 책을 집필 중에 있으며, 개인적으로 쓰는 단행본과 서울대 교수와 EBS 강사 등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을 집필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