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고령군, 경북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지역개발 우수사례' 대상
고령군, 경북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지역개발 우수사례' 대상
  • 권오항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03일 10시 1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03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이 지난 6월 30일 경북도에서 시행한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지역개발우수사례 대상을 차지하고 관련부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았다. 고령군
고령군은 ‘2020년 경상북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지역개발 우수사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지난 2014년부터 경북도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마을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민 스스로 침체된 농촌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활력 있는 농촌마을 만들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마을 경연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3개 부문 마을 만들기 분야와 올해 처음으로 콘테스트에 추가된 지역개발 우수사례, 농촌빈집·유휴시설활용 우수사례 2개 부문을 포함, 총 35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도내 27개 마을이 신청해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4개 마을이 현장심사와 대면평가에 참여했다.

지역개발 우수사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큰 호평을 받은 다산면 농촌중심지는 행정복합타운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연계해 행정·의료·문화·복지·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 주민 편의를 극대화 시킨 부분과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지역개발 정책 추진 방향인 ‘시설 기능 복합화를 통한 생활SOC 확충’에 부합한 살고 싶은 농촌지역 모범사례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다산면 농촌중심지는 오는 8월 27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 경북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권오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권오항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