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이기동 의장(왼쪽)과 박미옥 부의장.
경산시의회는 3일 오후 2시 제220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속개해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 의장에 이기동 시의원(미래통합당·재선, 진량읍), 부의장에 박미옥(미래통합당·재선, 압량읍·서부2동·북부동·중방동) 시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의장단 선거는 오전 10시 임시회 개회와 함께 최다선 의원이 임시의장을 맡았으나 개회와 동시에 정회를 선언, 의장단 투표에는 전체 시의원 15명 중 통합당 의원 4명이 불참하면서 11명이 투표해 이 의장과 박 부의장은 각각 9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기동 의장은 “앞으로 28만 경산시민의 대변자로 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노력을 다하고 동료의원들과 협심해 시민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의 권익보호는 물론 복리증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통합당 소속 재선의원 3명이 의장후보로 거론돼 온 미래통합당은 지난 2일 의장단 구성을 조율하기 위해 의원 총회를 열었으나 소속의원 9명 가운데 6명만 참석하는 등 의장단 구성에 분열양상을 드러냈다.

이날 경산시의회는 운영위원장에 엄정애(정의당·3선)의원, 행정사회위원장에 남광락(더불어민주당·초선)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손병숙(미래통합당·초선)의원 등으로 의장단 구성을 마무리 했다.

경산시의회 의원의 소속 정당을 보면 미래통합당 9명, 더불어민주당 4명, 정의당 1명, 무소속 1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