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농산물 우수관리 신청자 50명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을 진행했다.군위군

군위군은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 신청농가 및 희망농가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생활 속 거리 두기 전환에 따라 교육 인원을 축소해 지난달 24일과 26일에 이어 이달 3일 각 50명씩을 대상으로 전 교육생은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했다.

(주)농산물품질인증평가원 김주섭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GAP 인증제도 및 관리기준, 인증절차, 농약 허용물질관리제도(PLS)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GAP 제도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우수관리농산물 생산체계 구축을 통해 국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및 농산물 안전성 향상으로 농가수익 증대를 도모해 생산농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도입됐으며, GAP 기본교육은 GAP 인증 희망 농가는 물론 인증을 받은 농가도 2년마다 1회 이상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윤현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GAP 인증이 앞으로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농가에서 농산물 우수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농가에는 소득증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