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중학생 대상

울릉교육지원청이 6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2020 찾아가는 꿈 찾기 진로 캠프’에 참여한 울릉중학생들이 진로코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지역 4개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과 울릉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0 찾아가는 꿈 찾기 진로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에서 초등학생은 드론기술자체험을 통해 미래 산업과 교통, 운송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 드론을 직접 조립과 조종 체험의 기회를 가진다.

또 네일아티스트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예술적 감각과 디자인을 배우고 자신의 소중함을 표현하는 시간을 꾀한다.

중학생들은 진로직업, 진로리더쉽, 비지쿨, 진로자존감 코칭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 자기개발, 직업선택 등을 알아보고 미래 희망직업을 위해 준비되어야 하는 다양한 영역을 코칭 받는 좋은 시간을 갖게 된다.

최영택 교육장은 “본 캠프를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함으로써 미래 산업과 직업에 대해 이해함과 동시에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힘을 키우고, 학생들에게 스스로 미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과 자존감을 향상시켜 삶에 행복과 희망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