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제8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김순옥·이동협·김수광 선출
제8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김순옥·이동협·김수광 선출
  • 황기환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06일 17시 25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07일 화요일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열린 제252회 경주시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 위원과 위원장 선출이 완료되면서 제8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구성이 마무리 됐다. 사진은 김수광 경제도시위원장, 김순옥 운영위원장, 서호대 의장, 이철우 부의장,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왼쪽부터)이 취임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8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에 김순옥 의원, 문화행정위원장에 이동협 의원, 경제도시위원장에 김수광 의원이 선출됐다.

경주시의회는 6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이날 상임위원회 투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는 3차 투표에서 전체의원 21명 중 김순옥 의회운영위원장은 11표를,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6표, 김수광 경제도시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2표를 득표했다.

경주시의회 위원회별 구성을 보면 문화행정위원회는 이동협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에 장복이 의원이 선임됐으며, 김순옥, 김태현, 한영태, 김승환, 엄순섭, 이철우, 윤병길, 김상도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했다.

경제도시위원회는 김수광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에 주석호 의원이 선임됐으며, 서선자, 임활, 최덕규, 이만우, 이락우, 박광호, 장동호, 김동해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김순옥 위원장과 서선자 부위원장을 비롯해 문화행정위원회에서 김순옥, 장복이, 김태현 의원, 경제도시위원회에서 서선자, 주석호, 최덕규, 이락우 의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임시회 후 소회의실에서 제8대 경주시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해 제8대 후반기 원구성으로 새로운 시작과 화합 및 결속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호대 의장은 취임사에서 “후반기에도 시민화합과 소통의 열린의회를 구현하는데 최우선 과제를 두고 전 의원들과 합심해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