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캠퍼스 전경
대구가톨릭대(총장 김정우)가 최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20 문화예술교육사 진로역량 강화 연수’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은 대구가톨릭대가 전국에서 유일하다.

대구가톨릭대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학점과 연계해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 취득 과정을 운영해왔고, 인력, 공간 등 문화예술 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우수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 선정에 따라 대구가톨릭대 문화예술연구소(소장 오레지나 무용학과 교수)는 오는 11월까지 총 5개 과정의 연수를 운영한다. 무용학과 교수, 문화예술학 석·박사 과정 연구원들이 참가해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양성 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연수는 총 12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오레지나 소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유능한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교육사는 예술가로서의 전문성과 교육가로서의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인증하는 국가자격제도다. 자격을 취득하면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 등 국공립 교육시설에서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운영할 수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