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동화아이위시 투시도.
(주)동화주택이 동대구역세권에 짓는 올인빌 복합단지인 ‘동대구 동화아이위시’의 견본주택을 10일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대구 동구 신천동 56-1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규모로 짓는 ‘동대구 동화아이위시’는 전용 면적 84㎡와 126㎡로 구성했다.

동대구역 주변은 최근 대구 신도심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곳이다. 2016년 12월 신세계백화점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가 본격적으로 개장하면서 이 지역의 유동인구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하철 동대구역과 복합환승센터, 신세계백화점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데다 인근 주거지들이 하나둘씩 아파트촌으로 재정비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고속버스터미널 후적지 개발, 특히 현재 계획 중인 엑스코선(가칭) 등을 통해 생활 편의성은 물론 다양한 미래가치가 더해질 예정이어서 교통·생활·미래비전 등이 완벽하게 갖춰진 부동산 시장의 알짜배기 땅으로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다 동대구역 주변으로 분양한 신규 브랜드 아파트들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동대구역세권 신주거 브랜드타운 형성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동대구 동화아이위시’는 단지 앞에서 대구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 동대구복합환승센터까지 동대구의 프리미엄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위치한 신천초, 청구 중고, 경북대, 동부도서관까지 인접해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중도금 무이자(60%),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시공되고, 현관 중문·주방 강화인조대리석·빌트인 주방가전(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식기세척기)·에이컨 실외기 자동 루버 무상시공으로 입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다. 초미세먼지 필터링, 공기청정 및 내부순환 기능이 제공되는 헤파필터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도 적용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돕고, 어린이놀이터와 데크 쉼터 등 다양한 휴게공간과 정원을 조성한다.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비조정대상지역인 동구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동구 신천동 56-1번지에 마련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에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사전방문 예약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 입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한 사람에게만 허용하며, 마스크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