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심사위원 초빙 공정성 만전

인당봉사상을 수상한 합천고등학교 3학년 한현우 군(왼쪽)과 보현효행상을 수상한 한국나노마이스트고 3학년 김동우 군.
대구보건대가 제23회 인당봉사상·보현효행상 수상자 134명을 선정, 장학금을 지급했다.

시상식은 코로나 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앞서 전국 138개 고등학교에서 3학년 재학생 237명을 추천 받았으며 외부 심사위원을 초빙하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심사 공정성에 만전을 기했다.

인당봉사상 대상에 한현우(합천고 3년)군과 보현효행상 대상에 김동우(한국나노마이스터고 3년)군이 각각 선정됐다.

봉사상과 효행상 부문별로 우수상 1명씩을 포함해 각 15명을 선정하고, 장려상도 총 100명을 뽑았다.

한현우 군은 합천군에서 지난 2018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총 619시간의 봉사활동을 했다.

중학교 때부터 장애인·비장애 청소년과 함께하는 토요프로그램에 참여해 지속적으로 봉사를 해왔다.

일제 강점기 사할린으로 강제 징용되었던 어르신들이 영구 귀국해 계신 대창양로원에서 4년째 가족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김동우 군은 밀양에서 작은 빵집을 운영하는 청각장애인 아버지와 어머니를 도우며 선행을 실천해오고 있다.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빵가게 일은 물론 바쁜 부모를 대신해 두 동생들을 챙기고 집안을 돌보며 장남 이상의 역할을 해냈다.

대상 수상자인 한 군과 김 군에게 각각 1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대구보건대에 지원해서 입학하고 일정 성적을 유지하면 졸업 시까지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는다.

우수상 2명은 각 50만 원, 봉사상과 효행상 수상자는 각 15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장려상 수상자는 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한편 올해로 23회를 맞은 대구보건대 인당봉사상·보현효행상은 청소년들의 봉사와 효행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2665명의 청소년을 발굴, 수상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