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 발대식 개최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 발대식 개최
  • 황기환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07일 17시 40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08일 수요일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교육지원청과 업무 협약 체결
동국대 경주캠퍼스 이영경 총장(오른쪽)이 지난 6일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 발대식’을 개최한 후 경주교육지원청 서정원 교육장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국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한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 발대식을 가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6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경주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한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 발대식을 가졌으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경주교육지원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운영하는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 체험 지원업무, 초중고 학생과 특성화고등학교 및 사회 배려 학생 대상 진로 체험행사, 진로지도 특강과 진로 콘서트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경험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박명숙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장(가정교육과 교수)은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경주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지역 진로 교육 공동체와 교육 경험을 공유해 지역 특색에 맞는 진로 교육의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강소대학으로서 사회적 책무성을 바탕으로 변화된 교육패러다임에 맞춘 다양하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주교육지원청과 함께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의 내실 있고 안전한 진로체험처 관리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이영경 총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지역발전에 기여할 기회를 많이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