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목(우) 국립생태원장과 장여진 영양보건소장이 생태 도서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경부 산하 영양군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지난 9일 영양군 보건소에 생태 관련 도서를 기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보건소를 찾는 지역민이 생태도서를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보건소와의 협력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날 신원철 멸종위기종복원센터장을 비롯한 임직원, 장여진 영양군보건소장 등이 참석해 국립생태원 발간도서와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기증한 생태도서 62권을 기증했다.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태동화, 다큐멘터리 도서 뿐만 아니라 지역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도서까지 포함돼 의미를 더했다.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이번 생태도서 기증뿐만 아니라 보건소와 협력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역방역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영양사랑상품권 구매 등 지역기관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앞으로도 생태원의 유익한 콘텐츠를 지역민에게 제공할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이외에도 지역민과 소통하며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