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제22회 봉화은어축제, 온라인 축제로 변경 개최
제22회 봉화은어축제, 온라인 축제로 변경 개최
  • 박문산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12일 17시 2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13일 월요일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개설·레시피 콘테스트 등 컨텐츠 '다양'
봉화군과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은 지난 9일 재단 사무실에서 봉화축제관광재단 제3회 임시 이사회를 열고, 오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개최 예정인 제22회 봉화은어축제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축제로 변경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언택트(Untact, 비대면)로 은어축제를 즐기세요.”

올해로 22회를 맞은 ‘봉화은어축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참가자간 신체접촉이 없는 온라인 축제로 변경해 추진된다.

봉화군과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은 지난 9일 재단 사무실에서 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을 비롯한 최창섭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임시 이사회를 열고, 오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개최 예정인 ‘제22회 봉화은어축제’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축제로 변경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봉화은어축제 항공 사진
봉화은어축제의 핵심 컨텐츠인 함께 어울려 즐기는 은어반두잡이·맨손잡이 체험이 밀집도와 신체접촉으로 인한 코로나 19의 확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청정 봉화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온라인 형식으로 변경하게 됐다.

봉화은어축제의 연속성과 상징성 유지를 위해 봉화은어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은어를 부탁해’, 은어 레시피 콘테스트, 청정봉화 온라인 트로트 수련회, 유명 인플루언서 초청 봉화 탐방기 송출, 은어축제 참여 장롱 속 사진&영상 콘테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기획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축제관광 트렌드를 주도할 계획이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군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대한민국 한여름 대표축제인 봉화은어축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축제관광 트렌드를 주도하는 온라인축제의 선두주자가 되는데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문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