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화성산업, 1304가구 대단지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7월 중 분양
화성산업, 1304가구 대단지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7월 중 분양
  • 배준수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12일 20시 07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13일 월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구 화성파크드림 투시도.
지역 대표적 건설사인 화성산업(주)이 대구 동구 파티마병원 맞은편 신암동 255-14번지 일원에 1304가구 규모로 짓는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을 7월 중에 분양한다. 신암4동 뉴타운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진행하는데, 지하 2층, 지상 13~17층, 아파트 13개 동, 오피스텔 1개 동과 부대복리시설로 구성한다. 일반분양은 아파트 731가구, 오피스텔 217실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A, 59㎡B, 84㎡A, 84㎡B, 84㎡C, 101㎡, 125㎡로 구성했고, 오피스텔은 30㎡, 31㎡, 54㎡다.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특히 8월 시행예정인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금지 강화에 저촉되지 않는 비규제 단지여서 분양계약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동대구 일원에 분양예정인 사업지 중에서는 최고의 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동대구역 초역세권에 1304가구 대단지로서 파티마병원을 비롯해 교통, 교육, 생활편의 시설 등 편리하고 다양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동대구역과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도시철도 엑스코선(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동대구역~금호워터폴리스)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덕성초교가 있고, 신암공원에 둘러싸인 동부도서관, 경북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쇼핑문화공간인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쇼핑뿐만 아니라 메가박스, 아쿠아리움, 문화센터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맞은편 파티마병원, 이마트 만촌점, 현대시티아울렛, 동구청, 평화시장 등이 있다.

최고층 17층에 남향중심 배치로 단지의 개방감과 쾌적성, 일조권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평면제공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수납공간을 특화한 공간혁신 설계, 세련되고 품격있는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 미세먼지를 99%까지 걸러내 맑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는 클린 에어 시스템, LG U+ IoT@home 스마트 시스템 등 입주민을 위한 첨단시스템도 갖췄다.

단지 내에 설계된 주거형 오피스텔도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1~2인가구가 늘고 있고 신혼부부, 고령층 단독세대, 병원· 백화점, 동대구로 밴처밸리 종사자 등을 위한 주거형 오피스텔은 주거와 투자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이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거주지역, 청약통장 가입 여부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견본주택은 북구 침산동 파크드림 갤러리(북구 원대로 130)에 마련할 예정이다.

배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배준수 기자
배준수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