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칠 의장 포부 밝혀…오분이 부의장 "현장 소통 강화"

심 칠 군위군의회 의장, 오분이 부의장
심 칠 군위군의회 의장은 “군민화합과 복리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소통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군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변화하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선진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의회를 책임지는 의장으로서 제8대 하반기 군위군의회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으며, “소통과 배려로 동료의원의 의정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최대한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군위군의회의 의정운영방향으로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한 동반자적 관계로 집행부와 협력함과 동시에 감시와 견제라는 기본과제를 충실히 수행하고,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하는 데 모든 힘을 모아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한 번도 예측하지 못한 세상에 살게 됐고 많은 군민이 어려운 상황이다. 후반기에는 좀 더 현장을 살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분들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 및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집행부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분이 부의장도 “군의회가 다양한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 그곳에서 문제점을 파악해 대안을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의 진솔한 민의를 담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