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옥 작가 초청 '아빠, 이런 여행 어때?’ 주제

김동옥 여행작가가 지난 11일 경상북도교육정보센터에서 인문학 아카데미 제3강 ‘아빠, 이런 여행 어때?: 내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하고 저자사인회를 갖고 있다.정보센터.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는 지난 11일 큰배움실에서 ‘아빠, 이런 여행 어때?’라는 주제로 ‘2020년 인문학 아카데미: 별별인문학 초청특강’의 제3강을 열었다.

이번 인문학 아카데미는 ‘아빠, 이런 여행 어때?’의 저자 김동옥 작가를 초청해 ‘내 아이와 여행하는 법과 코로나 시대에 가족여행’을 화두로 여행과 육아, 가족, 행복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각종 미디어에 여행칼럼 기고와 여행코스 개발 등 여행작가로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동욱 작가는 이날 “아이들은 장소가 아닌 경험으로 기억한다”며 “어디로 여행할 것인가에 관심을 두기보다는, 아이가 무얼 원하는지, 여행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를 먼저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보센터 관계자는 “무더위가 한창인 8월 1일에는 인문학 아카데미 제4강 ‘4차 산업혁명시대, 시와 예술문화 읽기’라는 주제로 신현림 시인 초청강연이 계획돼 있다. 많이 참석하셔서 문학과 예술로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