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17일 고 1·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시 교육청은 전국적인 관심이 고3 학생들에게 쏠린 가운데 등교와 원격수업을 번갈아 해야 하는 혼란을 겪고 있는 고1·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다.

또한 2015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2022학년도 이후 대학입학전형의 이해와 정·수시모집 지원 전략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춘 실질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2022학년도와 2023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 수시·정시 모집 지원 전략을 주제로 강의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진학진로지원단 소속 교사를 초빙,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학생·학부모의 진학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가올 대입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각 영역별 설명회 강사의 강의 영상 시청 후 실시간 댓글을 통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다.

설명회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 접속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을 검색 후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동영상 자료 중 ‘2020학년도 고1,2학년 대상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클릭하면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수업과 학교생활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입방향을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 교육청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