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웹포스터.
경상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지역의 양성평등의식 제고와 문화 확산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총 4단계 80시간으로 구성됐으며 본원에서 △1단계 기본과정 △2단계 전문과정(Ⅰ,Ⅱ) △3단계 강의력 향상과정을 운영하고 마지막 4단계 위촉평가과정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진행된다.

인원은 20명 내외로 오는 27일까지 모집하며 기본 및 전문과정Ⅰ단계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전문과정Ⅱ와 강의력 향상과정은 집합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심사로 이루어지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 위촉평가과정 최종 합격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위촉돼 도내 양성평등의식과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정책변화에 따른 지역의 강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지역에서 진행하게 됐다. 지역 강사를 양성함으로써 강사 양성 체계 다변화 및 지역 접근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원경 경북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양성평등을 선도할 전문강사들을 많이 배출해 경북 곳곳을 누비며 양성평등문화 전도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과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www.forwoman.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